티스토리가 네이버 블로그 보다는 블로그를 예쁘게 꾸밀 수 있는 환경도 부족하고, 비교적 불편한 시스템이 훨씬 많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용하는 이유, 바로 '애드센스'의 매력때문에 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라는 어드벤티지가 없었으면 아마 대부분 편리하고 검색노출이 비교적 잘되는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았을까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는 열심히 쓴 글의 수익이 하단의 링크광고로 인해 얻는 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비교적 노출이 쉬운 이미지형이나 링크형으로 광고를 달 수 있어 '즐겁게 포스팅'도 하고, 그 즐거움을 더불어주는 소소한 수익이 있으니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온 사람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지는 꽤 됐는데 포스팅을 정식으로 올리기 시작한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는 것이죠. 그런데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고자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저에게 뜬 건 다름아닌 '비승인된 계정'이라는 메세지.
"Google에 의해 비승인된 계정입니다."
이 떄 부터 멘탈붕괴가 오기 시작하면서 그래도 소소하게 써온 포스팅이 있는데, 기운이 쭉 빠지더라구요. 어떤 버튼을 눌러도 자꾸 저 화면만 뜨는 것입니다. 그래서 검색을 시작합니다. '애드센스, 비승인된 계정'. 그랬더니 저와 같은 곤경에 빠진 몇몇분들이 게시더군요. 그들 역시 비승인된 계정에서 헤매고 있었고, 답변을 들어도 시원찮은 답변밖에 없었습니다. 자극적인 콘텐츠가 있었는지 체크해봐라, 미성년자는 가입이 안되니 성인인증을 받아봐라 등등. 딱히 도움되는 답변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미성년자도 아니거니와 자극적인 콘텐츠 역시 없었거든요. 뭐, 계정이 두개인지 체크해봐라 이런것도 있었는데 과거 구글 계정이 두개였던 시절이 있었으나 지금은 한개밖에 없는 상황인지라 여러모로 뚜렷한 답을 찾지 못하고 헤매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그 때 문득, 내가 '네이버'로 검색했다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네이버 이용객들이 주로 답변을 달고 질문을 하죠. 그래서 구글에 검색해보았습니다. 역시나!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중에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해있는 분들이 몇몇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답을 찾아냈습니다. 답이 너무 허무해서 어이없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제가 '익스플로어'를 이용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접해있다는 것.!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 만든 '크롬'으로 접속해야 된다는 것! 그래서 곧바로 크롬으로 접속하고 실행해보았더니 정말 되더랍니다. 너무 허무해서 어이없을 지경이었죠. 크롬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서 접속해보세요!
크롬 사이트:
<https://www.google.com/chrome/>
혹시나 저처럼 곤경에 헤매이실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는 애드고시 합격하기를 기다릴 날만 남았네요. 우리 모두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까지 거는데 성공하자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5 (3) | 2019.03.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