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품 추천,리뷰에 관한 포스팅을 들고 찾아온 투유리입니다. 최근에 등쪽에 여드름이 올라오기 시작해서 여러가지 원인을 알아보다가 찾아 보았는데요. 그러다가 추천받은 제품입니다. 등에 여드름, 흔히들 '등드름'이라고 불리우는 이 아이가 나는 이유는 '과도한 피지 분비'가 가장 주된 요인으로 뽑히죠. 하지만 바디워시 제품의 성분이 트러블을 유발하고 자극하는 강한 성분이 들어있다거나, 샴푸나 트리트먼트의 잔여물이 등에 묻어있을 때 등드름이 생겨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도브 뷰티바는 성분이 비교적 착하고, 딱 '세정'의 제기능을 하는 아이더라구요. 제가 도브 비누에 관심을 갖게된 또 다른 이유는, '올인원'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두피에 샴푸 대용으로 써도 좋고, 바디워시로 좋고, 가볍게 페이스 세안을 할때도 좋다는 점! 여러모로 매력있는 아이죠. 유튜버 디렉터 파이님이 극찬했던 그 비누, 제가 직접 사서 사용해봤습니다.

 

 

 

 

 

도브 뷰티바 비누의 실물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여러 묶음으로 많이 팔더라구요. 저 역시도 12개 묶음해서 약 12000원정도 주고 샀습니다. 후기를 보니까 다이소에서 거품망을 사서 안에다 넣고 쓰니까 비교적 청결하게 관리가 되고 거품이 잘난다고 하여 거품망도 구입해주었습니다.

 

 

 

 

이렇게 거품망에 넣어진 모습입니다.

 

성분을 체크해봅시다.

[소듐라우로일이세티오네이트, 스테아릭애씨드, 소듐팔미테이트, 라우릭애씨드, 정제수, 소듐이세치오네이트, 소듐스테아레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소듐팜커넬레이트, 향료, 소듐클로라이드, 티타늄다이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글리세린, 테트라소듐이티에이, 테트라소듐에티드로네이트, 알루미나]

 

출처는 '화해'어플을 참고했습니다.

성분중에서는 위험성분인 '향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티타늄다이옥사이드'의 성분이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징크옥사이드'의 성분이 살균이나 항염을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글리세린'이 보습력을 증가시켜주어 촉촉한 클렌징을 완성시켜줍니다. 대신 '스테아릭애씨드'성분은 모공을 막을수도 있으니 지성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유의해주시면 좋겠네요.

 


제가 직접, 일주일간 써본 후기입니다.

 

 

내 피부타입: (약간의)민감성, 악건성, 복합성

 

장점: 1. 간편하다고 편리하다!

제가 생각하는 이 비누가 가지고 있는 가장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누 하나로 샴푸, 바디, 세안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니 편리하고 시간절약도 잘되더라구요. 여행 갈 때도 일일히 바디워시, 클렌징폼, 샴푸 챙길 필요 없이 비누 하나만 가져가도 될 것 같습니다. 이쯤에서 살펴보는 샴푸 대용으로 썼을때, 바디워시로 썼을 때, 피부 클렌징으로 썼을 때를 짚어봅시다.

 

샴푸로 썼을 때, 일반 샴푸는 계면활성제다 뭐다 성분이 굉장히 무겁게 들어가서 두피에 부담이 많이 됐었는데, 비누로 하니까 한결 가볍게 두피세안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런데 일반 샴푸에 들어있는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기능같은건 없으니 트리트먼트를 활용하여 영양공급도 해주는 중입니다.

바디워시로 썼을 때, 이 비누덕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날되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촘촘해진 기분.

페이스 워시로 썼을 때, 세정력이 꽤 괜찮더라구요. 그런데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세안후에 당김현상이 생깁니다. 다른 페이스 클렌저에 비해 딱 '세안'기능에 초점을 맞춘 비누. 무난함.

 

2. 부드럽다.

거품의 입자가 부드러워서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합니다. 또 마무리감도 촉촉해서 무난합니다.

 

3. 거품이 잘난다.

거품이 잘납니다. 거품망에 굳이 넣지 않아도 잘나더라구요.

 

4. 가격이 부담없다.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비누죠.

 

 

단점: 1.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힘들다.

말 그대로 비누라서 위생적인 관리가 조금 힘듭니다. 저는 비누를 만질 때 핸드워시로 손을 씻고난 뒤에 만집니다. 그리고 다이소 거품망을 사서 이용하면 훨씬 위생적인 관리가 돼서 좋습니다.

 

2. 속당김 현상이 있다.

슬픈 악건성 인생이라지요.. 속당김 현상이 있습니다. 다른 클렌저는 씻고난 뒤에 바로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속당김이 심하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3분정도 지나니 속당김이 있더라구요.

 

3. 향이 너무 강하다.

방향제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향이 너무 쎕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부분이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향이 약한것을 선호해서 향이 너무 강한 부분은 아쉽더라구요.

 


 

이렇게 <도브 뷰티바 화이트 클렌징 비누>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제목에서 써놓았다 시피 저는 이 제품을 '등드름' 흔히들 말하는 등의 트러블때문에 구입한겁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 후기를 들어보니 이 비누에 들어간 제품은 건성피부에는 맞지만 여드름 피부에는 잘 맞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네요. 그래서 등쪽 클렌징 케어는 따로 관리해줄 생각입니다. 이상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피, 페이스, 바디 어디에도 무난하게 쓰일 수 있는 향좋은 비누 포스팅, 여기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